Chinese |
Current position: Home > News Center > 사천경제무역전자월간

사천경제무역 전자월간지 2016년 5월호

Source:     Reading times:12     Time:2016-06-06

사천경제무역 전자월간지

2016 5월호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 사천성위원회 주최

 

거시적 경제

-사천성 공업투자와 기술개선투자 1분기 두자리수 성장

-올해 사천성 과학기술 서비스업 생산액 3400억위안 초과 예상

대외무역

-사천성과 폴란드 우치주 우호관계 정식 건립

-선두기업이 힘을 발휘, 성도 첨단 종합보세구 1분기 수출입 기존대비 8% 증가

-체코 성도 비자신청중심 오픈

-성도와 쿠바의약그룹 국제생물산업성 구축

-사천 진출 세계 500 기업 300 돌파

주요공사

-2016 사천성 주요 투자유치 프로젝트 집중 착공 중국전자 8.6 액정패널 생산라인 프로젝트 착공식 개최

산업정보

-5.16 투자, 중국중형자동차 남충생산기지 건설

-사천전력거래중심 성립

-사천성 일대일로경제무역협력촉진회 성립

컨벤션 경제

-3 사천-대만 농업협력포럼 11.9억위안 계약 달성

-아미산 차박람회 160여억위안 계약 달성

-5 중국·사천 국제다업박람회 성황리에

-5 중국(서부)첨단기술산업과 금융자본 연결 추진회 개막

사천 무역촉진

-성도 2016 중국 자동차 창업투자대회 성황리에

-사천 경제무역 대표단 핀란드, 스웨덴과 라트비아 방문

-2016 중국 자동차 창업투자대회 결승전 성황리에

-2016 중국 자동차 창업투자 정상회의 중국 사천 자동차산업 투자협력대회

-2016 성도 자동차 부품 전시회(CAPAS) 성황리에


거시적 경제

 

사천성 공업투자와 기술개선투자 1분기 두자리수 성장

1분기 공업투자와 기술개선투자는 모두 목표임무를 초과 완수했다. 공업투자와 기술개선투자는 각각 1848.6억위안과 1337.5억위안으로 기존대비 10.8% 15.1% 성장율을 기록했으며, 지난해 한해보다 각각 8.1, 9.0%포인트 반등했다. 이중 공업투자는 높은 성장세를 회복하여 최근 2년간의 저상장 심지어 마이나스 성장의 태세를 되돌렸으며, 누계 성장율이 19개월 처음으로 두자리수로 돌아섰다; 기술개선투자는 2014 이래 처음으로 두자리수 성장을 실현했다.

새로 착공한 프로젝트의 대폭 증가는 공업투자와 기술개선투자가 빠르게 성장한 주요원인 중의 하나이다. 1분기 사천성의 20 시와 주는 단독, 연합과 동시 개최 방식으로 29차례 프로젝트 집중 착공을 진행하고, 착공한 주요 공업 프로젝트가 누계로 425개이며 계획 투자는 1208억위안에 달한다. 주요 프로젝트 집중 착공의 선도하에 1분기 사천성 공업 새로 착공한 프로젝트가 1468개로 기존대비 42.1% 성장율을 기록했으며, 시공 프로젝트의 30% 차지하고, 기존대비 8.6%포인트 향상되었으며, 새로 착공한 프로젝트 계획 투자는 1069억위안으로 17.5% 성장했다. 기술개조 새로 착공한 프로젝트는 1415개로 기존대비 57.7% 성장했으며, 새로 착공한 프로젝트 계획 투자는 886억위안으로 21.1% 성장했다.

시와 주로 , 사천성의 17 시와 주의 공업과 기술개선투자가 플러스 성장을 했으며, 10 시와 주의 투자 증가폭이 사천성 평균 증가폭 보다 높다. 이중 프로젝트 집중착공 상황이 비교적 좋은 성도, 미산, 양산, 자양, 덕양 지의 사천성 공업투자 성장에 대한 기여도가 비교적 크며 각각 사천성 공업투자 성장을 4.82, 0.8, 1.52, 1.176, 0.55%포인트 촉진했다. 기술개선투자에 있어 17 시와 주는 플러스 성장을 유지했으며, 12 시와 주의 증가폭이 사천성 평균 증가폭 보다 높다. 이중 성도, 미산, 덕양, 락산, 파중, 반지화, 남충, 아파 8 시와 주의 기술개선투자 증가폭이 20% 이상에 달했다.

업계별로 제조업은 최근 몇년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기준수가 끊이없이 확대되는 기초상에서 투자액 1324 위안을 실현했으며 기존대비 9.9% 성장율을 기록하고, 공업투자의 71.6% 차지했다. 1분기 41 공업 통계 업계 가운데 투자가 성장한 업계는 27개이며 기존대비 6 업계가 증가했다. 13 업계의 투자 증가폭이 20% 이상에 달했다. 7 우세산업 누계 완성 투자액은 1498억위안으로 공업투자의 81% 차지하고 기존대비 0.9%포인트 제고되었다. 강철 생산능력 과잉 또는 고배출 업계의 투자는 지속적으로 억제되어 흑색금속광 채굴업, 흑색금속 제련과 압연가공업은 각각 -28.6%, -3.2% 성장율을 기록했다. (4 26 사천일보 동세매)

 

올해 사천성 과학기술 서비스업 생산액 3400억위안 초과 예상

올해 사천성은 각종 육성센터 570, 육성중인 과학기술형 중소기업 9000 이상, 과학기술 서비스업 생산액 3400억위안 이상을 실현함으로써 지난해보다 8% 이상 성장율을 실현할 계획이다

올해, 사천성은 과학기술 서비스업 클러스터 건설을 다그칠 것이며, 1-2 성급 과학기술 서비스 시범도시를 선정하여 1-2 과학기술 서비스업 클러스터를 새로 구축할 계획이다. 각종 육성센터의 건설을 다그치고 ·· 기업과 고교, 과학연구기구 다섯측 협동 공동창업 플랫폼을 적극 구축할 것이다.

사천성은 중점 과학기술 서비스업 기업 연계체제를 건립 완비하고, 50 과학기술 서비스업 시범기업을 추적 육성하며, 60 과학기술 서비스업 시범 프로젝트 건설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동시에 사천성은 10 인터넷+ 기초로 과학기술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여 과학기술 서비스업 산업기술 연구원의 건립을 추진할 계획이다;서남 기술이전 공공 서비스 플랫폼을 건설하고, 성급 이상 기술이전 시범기구 20개를 중점적으로 건설하며, 2 국가급과 5 성급 기술이전 시범기구를 새로 증가하고, 기술계약 등록 거래액 240억위안 이상 실현할 계획이다; 사천성 혁신창업 투자인도 기금 실제적으로 추진하여 3-5 자기금 설립하며, 초창기, 종자기 성장기의 과학기술형 중소기업을 지지한다; , , 연동 위험 점진적 감소 기금의 설립을 적극 탐구하여 사회자본이 과학기술형 중소기업발전에 전면 투입하는 것을 이끈다.

이외, 사천성은 중한혁신창업원 과학기술 개방 혁신 플랫폼 건설을 적극 추진하여 사천성 신에너지 자동차 기술혁신연맹과 헝가리 자동차 혁신연맹의 협력을 촉진하며; 중국-유럽 혁신 협력을 적극 추진하여 사천성과 이스라엘, 한국 국가와의 기술이전 협력을 촉진할 계획이다. (5 5 사천일보 장람)

 

대외무역


사천성과 폴란드 우치주 우호관계 정식 건립

4 30 현지시간, 왕동명 중국공산당 중앙위원, 사천성위원회 서기가 중국공산당 대표단을 거느리고 폴란드 우치주를 시찰 방문했으며, 스테판 우치주 성장과 회담을 갖고 두성 우호관계 건립 협의서를 공동으로 체결했다.

왕동명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번 중국공산당 대표단을 거느리고 폴란드를 방문한 주요 목적은 양국 지도자가 달성한 협력합의를 실현하고, 당파간 교류를 강화하며, 사천과 폴란드 특히 우치주와의 우호협력을 추진하는 것이다. 용구 쾌속철도는 현재 중국-유럽 정기열차 운행시간이 가장 짧으며, 지난해 9 이미 쌍방향 운행을 실현하여 실크로드 경제벨트의 중요한 물류통로가 되었다. 우리는 우치주와 함께 용구+전략을 적극 실시하여 왕복 운행 기차편을 증가하여 더욱 많은 폴란드 나아가 유럽 중국 기타 , 시의 화물유통중심을 다그쳐 건설하여 서비스 범위를 진일보 확대하며; 동시에 양측 운영기업의 밀접한 소통과 연결을 추진하여 양측의 시장수요에 맞는 더욱 많은 제품을 화물운송리스트에 포함시켜 쌍방향 만재율을 제고하고, 무역과 물류로 생산제조를 이끌고 쌍방향 투자를 촉진하며, 용구 쾌속철도의 국제물류 대통로의 작용을 충분히 발휘시켜야 한다.

또한, 현재 사천은 전자정보, 신에너지 자동차, 에너지 절약 친환경 장비 제조 전략적 신흥산업과 고급 성장형 산업을 적극 육성하고 있으며, 동시에 첨단기술 개조를 적극 운용하여 석유·가스화공, 식품음료 등 전통 우세산업을 발전시킨다. 양측은 이러한 분야에서 광활한 협력 전망이 있으며 소통을 진일보 강화하여 산업과 투자분야의 협력을 확대하기를 희망했다. 동시에 교육, 과학기술 특히 관광분야 협력의 끊임없는 심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문화교류 융합도 촉진하여 우호협력의 민의 기초를 끊임없이 다져야 한다고 말했다.

스테판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사천은 중국의 중요한 성이다. 근년래 우치주는 시종 사천과의 협력을 강화하는 것을 우선 순위에 놓았다. 이번 방문으로 폴란드와 중국의 협력 두개 성의 협력이 더욱 높은 단계로 발전하도록 추진할 것이다. 우리는 우치주가 중국과 사천이 유럽으로 통하는 대문이 되기를 희망하며, 용구 쾌속철도를 새시대 유라시아의 다리로 구축하는데 총력을 다하여 화물 쌍방향 운송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또한 양측의 상호투자를 이끌 것이다. 사천에 더욱 많은 우치주의 투자 프로젝트가 입주하기를 바라며, 더욱 많은 사천기업이 우치주를 시찰 투자하는 것을 환영 격려한다.

회담 , 왕동명과 스테판은 두성간 우호관계 건립 협의를 공동으로 체결했다. 협의는 사천성과 우치주는 경제, 무역, 과학기술, 문화, 교육, 체육, 위생, 인재 면에서 여러형식의 교류와 협력을 진행하며, 공동번영과 발전을 촉진할 것을 확정했다. 카츠페르칙 폴란드 외교부 부부장, 서견 폴란드 중국대사가 회담에 참석하고 협의 체결을 지켜보았다. (5 1 사천일보 림릉)

 

선두기업이 힘을 발휘, 성도 첨단 종합보세구 1분기 수출입 기존대비 8% 증가

올해 1분기, 성도 첨단 종합보세구(첨단원구) 수출입 총액은 320억위안으로 기존대비 8% 성장율을 기록했으며, 수출입 총액은 전국 39 수출입 실적이 있는 종합구 가운데서 3위를 차지한다.

총액은 사천성 대외무역 수출입 총액의 49% 차지하며, 성도시 대외무역 수출입 총액의 62% 차지하고, , 대외무역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모두 역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원인으로 , 원구 선두기업이 수입면에서의 인솔작용이 뚜렷했으며, 중소기업은 안정적인 성장에 새로운 동력을 주입했다.

올해 1분기 성도 첨단 종합보세구 선두기업의 인솔작용이 지속적으로 뚜렷하며, 원구에서 실현한 수입은 170억위안으로 기존대비 47% 성장율을 기록했고, 사천성 대외무역 수입의 59% 차지한다. 이중 홍부금의 수입은 119% 성장율을 실현하고; 인텔 준마 프로젝트의 수입은 58% 성장을 실현했으며; 수입은 무려 1355% 성장했다.

주요 프로젝트 기업 , 성도 첨단 종합보세구의 15 수출입 실적이 있는 생산형 기업은 14% 수출입 성장을 실현했다. 이중 Source 수출입액은 기존대비 30% 성장율을 기록했으며 인솔작용이 특히 현저했다; APS 성장율은 70% 달하며; 시그마는 제품구조조정을 다그치므로써 수출입이 40% 성장했다. (5 3 사천일보 장람)

 

체코 성도 비자신청중심 오픈

5 4 오후, 체코 성도 비자신청중심이 오픈했다. 소개에 따르면 중심은 주로 90일내 단기 솅겐비자를 발급한다.

성도 체코 총영사관은 올해 2 1일부터 솅겐비자를 발급했으며, 현재 1000 이상의 비자를 발급했다. 비자의 신청량을 진일보 확대하여 더욱 많은 신청자가 빠르고 편리하게 비자를 취득하게 하기 위하여 체코는 성도에 새로운 비자중심을 개설했다. 중심은 관광비자, 친척방문, 비즈니스류의 단기비자를 발급하며 비자 처리시간은 일반적으로 1주일이다.

근년래 중국과 체코 양국관계의 발전이 빨라짐에 따라 사천과 체코의 교류협력은 적극적인 진보를 가져왔으며, 양측은 고위층 상호방문, 경제무역투자, 우호도시 결성, 인문관광 여러 분야에서의 우호 교류와 협력이 커다란 성과를 취득했다. 현재 체코는 사천이 ·동유럽에서의 최대 경제무역 파트너 중의 하나가 되었다. 기업투자면에서 이미 2006년에 사천장홍그룹은 체코 님부르크시에 평판 TV 공장을 세웠으며, 체코 경형 비행기 제조 프로젝트도 자공에 입주했다. 올해 2, 사천항공은 성도-프라하 직행로선을 개통했다. 로선은 6월에 매주 2 정기 운항편으로 조정될 예정이다. (5 5 사천일보 웅윤빈)

 

성도와 쿠바의약그룹 국제생물산업성 구축

5 13일에 개최한 중국-쿠바(성도)국제생물의약산업 발전 정상포럼에서 성도첨단구는 쿠바 최대 생물의약산업그룹——쿠바생물기술과 의약산업그룹과 협력협의를 체결하고, 양측은 성도국제생물산업성에서 연구개발에서부터 생산에 이르는 산업체인 협력을 진행한다.

2015 , 성도첨단구와 쿠바의약그룹은 전략적 협력 기본틀 협의를 체결하고 생물의약산업원, 연합연구개발중심을 공동으로 건설할 것을 약정했으며, 생물의약산업포럼 협력사항을 공동으로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 양측은 협력협의를 진일보 체결하고 연합발전의 특허조합 협력 세부사항을 명확히 했다. (5 14 사천일보 장람)

 

사천 진출 세계 500 기업 300 돌파

사천의 개방협력은 획기적인 시점을 맞이했다——미국 버크셔 해세웨이, 일본에이온그룹 2 경외 세계 500 기업이 성도에 입주함에 따라 사천에 입주한 세계 500 기업이 300개를 초과했다. 현재까지 이미 3/5 이상의 세계 500 기업이 사천에 입주했고 수량이 중서부에서 1위를 차지한다.

새로 증가한 2 경외 세계 500 기업 , 미국 버크셔 해세웨이는 워런 버핏이 창립했고, 세계 유명한 보험과 다원화 투자그룹이며, 재투자의 방식으로 사천에 입주했다; 에이온그룹은 일본에서 가장 소매기업이며 사천에 지사를 세우게 된다.

수직적 비교로 속도를 , 사천성 최근 3년간 새로 증가한 기업이 50 이상이며 이는 국내에서 아주 드믈다; 수평적 비교로 수량을 , 사천성에 입주한 세계 500강은 중서부에서 1위를 차지한다. 경외 세계 500 기업의 입주는 지방 발전과 세계 경제간의 밀접한 정도를 반영한다——현재 이미 221 이상의 경외 세계 500 기업이 사천에 입주했으며 수량 역시 중서부에서 1위를 차지한다. 사천성상무청 통계에 따르면 사천에 입주한 경외 세계 500 기업 가운데 193 기업이 실제투자(직접투자, 재투자, 지사 포함) 진행했으며 전부의 87.3% 차지한다.

투자구조로 , 사천에 직접투자를 진행한 88 경외 세계 500 기업은 대부분 제조업이며 투자유치 구조가 끊임없ㅇ 최적화되었다. 사천성상무청의 통계에 따르면, 88 기업이 사천에 190 외상투자기업을 설립했으며, 이중 제조업 기업은 101개에 달하고 투자총액은 92억달러로 각각 총수의 53.2% 60.6% 차지한다.

투자원천으로 , 이미 입주한 221 경외 세계 500 기업은 21 국가와 지역에서 왔다. 이중 유럽 83, 아메리카 73, 아시아 62, 대양주 3개에 달한다. 투자원천 국가별로 , 사천에 입주한 경외 세계 500 기업 상위 5위는 차례로 미국, 일본, 프랑스, 독일 영국이다.

투자지역으로 , 성도에 입주한 세계 500 기업이 가장 많으며, 2 도시도 발전을 가져왔다. 현재 서북 고원지역 외에 세계 500 기업이 사천성 2 도시에 전면 진출했다. (5 25 사천일보 증소청)


주요공사


2016 사천성 주요 투자유치 프로젝트 집중 착공 중국전자 8.6 액정패널 생산라인 프로젝트 착공식 개최

5 23 오전, 2016 사천성 주요 투자유치 프로젝트 집중 착공 중국전자 8.6 액정패널 생산라인 프로젝트 착공식이 열렸다. 이번 집중 착공식은 성도에 주회의장을 설치하고 달주, 내강, 감자, 양산 19 () 부회의장을 설치했다. 왕동명 사천성위원회 서기, 윤력 사천성위원회 부서기 성장, 소효무 중국전자정보산업그룹회사 회장, 류열굉 사장이 주회장에서 착공식에 참석했다.

당일 사천성 집중 착공한 309 주요 투자유치 프로젝트의 투자액은 2815.36억위안에 달하며 주로 최근 2년간 계약을 체결한 주요한 프로젝트이다. 산업분포로 , 1차산업 프로젝트는 67개이고 투자액은 660.4억위안; 2차산업 프로젝트는 139개이고, 투자액은 1098.02억위안; 3차산업 프로젝트는 103개이고, 투자액은 1056.94억위안이다. 이번 성도시 쌍류구에서 착공한 중국전자정보산업그룹회사의 8.6 액정패널 생산라인 프로젝트의 투자는 280억위안에 달하며, 근년래 사천성에서 추진한 규모가 가장 전자정보 산업화 프로젝트 중의 하나이다. 프로젝트는 세계적으로 앞선 8.6 TFT-LCD 디스플레이 부품 생산라인을 건설하여 원재료, 부품 완제품 제조 납품기업이 사천에 진출하여 집결발전을 이끌 것이다.

근년래 사천성위원회, 성정부는 개방협력과 투자촉진을 3 발전전략 실시하고 2 약진 추진하는 가장 직접적인 작용점으로 간주하였으며, 선후로 일련의 주요한 투자촉진활동과 국제적 전시회를 개최했고, 일련의 주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체결했다. 4월말까지 2013년과 2014년에 체결한 성급 감독관리 납입 프로젝트 계약 이행율이 93% 이상이며, 2015년에 체결한 프로젝트 계약 이행율이 84% 초과했다.

사천성위원회, 성정부 프로젝트 업무배치에 따라 사천성 각지 부문은 투자유치와 주요 프로젝트 건설업무를 적극 추진하였으며, 이번 집중 착공 프로젝트는 2가지 특점 있다: 첫째 프로젝트 규모가 크며, 10억위안 이상 프로젝트는 60개에 달하고 투자액은 2000억위안 이상이며, 투자량의 72% 차지한다. 둘째 프로젝트 구조가 우수하며 전략적 신흥산업, 고급 성장형 산업과 신흥 선도형 서비스업 프로젝트가 180개에 달하고 투자액은 1474억위안이며 투자량의 52.3% 차지한다. (5 24 사천일보 진암 라향명)

 

산업정보

 

5.16 투자, 중국중형자동차 남충생산기지 건설

4 25 오전, 남충시 순경구 정부와 중국중형자동차그룹유한회사(약칭 중국중형자동차) 협력협의를 체결하고 순경구 영화공업원구에 중국중형자동차그룹 남충 자동차 핵심부품 생산기지를 건설한다. 설계 생산능력의 산량에 달성한 연간 10만세트 유압시스템, 고압 오일펌프 본체 핵심 자동차 부품 생산능력을 갖추게 된다.

프로젝트 부지면적은 8.67헥타르이며, 투자금액은 5.16억위안에 달하고, 유압 실린더 생산라인, 중국중형트럭 자동차 유압 리프트 시스템, 자동차 부품 구조물 생산라인을 새로 건설하게 되며 만기술 차축, 고급 유압시스템, 고압 오일펌프 고급 부품 제품을 새로 도입했다. (5 2 사천일보 오력)

 

사천전력거래중심 성립

5 12, 사천전력거래중심이 성도에서 성립했다. 이는 현재 국내에서 가장 ·전기 송출측 성급 전력 거래 플랫폼이며, 이미 1416개 발전기업과 589개 전력 사용자가 접입되어 발전기업과 전기 사용 고객이 맨투맨거래를 실현할 수 있다. 올해 1600억 킬로와트시 이상의 전기량을 거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5 13일 사천일보 호조휘 리흠억)

 

사천성 일대일로경제무역협력촉진회 성립

사천기업이 해외진출 통해 일대일로 융합되는 것을 다그치기 위하여 5 19 사천성은 일대일로 경제무역협력촉진회를 설립하였으며 사천기업이 단체로 국제투자, 무역과 경제기술협력을 진행하는 것을 촉진하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현재 성원업체는 이미 130여개에 달한다.

촉진회는 사천성국제경제무역연구소에서 관련 기업, 각종 연구와 중개기구를 연합하여 설립했으며 고급 싱크탱크, 경제무역활동 조직, 서비스 플랫폼 구축, 협력체제 건립, 자원공유 촉진 5가지 면에서 기업의 해외진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급 싱크탱크 구축면에서 국내외 전문가 지적자원을 집결하여 일대일로 전문 싱크탱크 플랫폼을 구축하며 정부결책, 기업발전에 참고를 제공한다. 서비스 플랫폼 구축 면에서 촉진회는 하나의 전문 서비스와 위험방지 플랫폼을 구축하여 기업에 법률, 회계, 금융, 인력자원 관련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5 20 사천일보 왕역서 동세매)

 

컨벤션 경제

 

3 사천-대만 농업협력포럼 11.9억위안 계약 달성

4 26 성도 신진현에서 개막한 3 사천-대만 농업협력포럼에서 성도상생대지농업과학기술유한회사 10 대만계 농업기업이 사천-대만 농업협력 시범기지 선정되었다. 사천-대만 5 농업협력 프로젝트가 집중적으로 계약을 체결했으며 투자액은 11.9억위안에 달한다.

현장 체약 프로젝트 독자 프로젝트 3, 공동개발 프로젝트 1, 협력 프로젝트 1개이며, 3000만원 투자한 신진현 번서등 TINA 농장 프로젝트, 3000만원 투자한 달주 통천구 대만우유딸기 테마파크 프로젝트, 2.7억위안을 투자한 반지화 태양광 발전소 프로젝트, 8.6억위안을 투자한 대만승복(미산)현대과학기술 농업생태관광 시범원 2 공정 프로젝트, 신진 대만농민창업원과 대만민박협회의 민박교육교류 협력 프로젝트를 망라한다.

2016년이래, 사천-대만은 잇따라 10여개 농업 협력 프로젝트를 체결했으며, 투자총액은 22.6억위안에 달한다.

현재, 사천-대만 농업협력 프로젝트는 200여개에 달하고 프로젝트 투자액은 20억달러를 초과했으며, 2015 한해 사천성 새로 증가한 대만계 농업기업은 7, 새로 증가한 투자액은 2.5억달러에 달하며, 두가지 지표는 모두 지난해 사천성 새로 증가한 대만계 기업 업계분포와 증자액 가운데에서 2위를 차지한다. 사천은 대만이 대륙 서부에서의 중요한 농업투자기지와 농제품 무역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다. (4 29 사천일보 리묘)

 

아미산 차박람회 160여억위안 계약 달성

4 29, 중국 차의 고향 아미산 국제 차문화 박람거래회가 아미산에서 개막했으며, 160여억위안에 달하는 투자와 거래 프로젝트를 체결했다. 개막 당일 아미 설아, 용생 보이가 정식으로 몽정산 찻잎 거래소에 상장하여 거래를 했으며, 12 차기업이 공동으로 건립한 세계차관광연맹도 영구적으로 아미산에 입주했다.

이번 차박람회는 15 국가와 지역의 기업 200여개 국내 참가기업, 130여개 경내외 구매단 등이 참석하고, 전시관 거래면적은 2.8만평방미터에 달한다. 개막 당일, 농업 유기화 투자 프로젝트, 관광류 프로젝트, 찻잎 구매류 협의 일련의 투자와 거래 프로젝트를 체결했으며, 체약금액은 160여억위안에 달한다. 전국에서 유일한 찻잎류 전문 거래소——몽정산 찻잎 거래소가 차박람회에 참가하여 아미 설악, 용생 보이 상장식을 열었다. (4 30 사천일보 허문 류성 오아비)

 

5 중국·사천 국제다업박람회 성황리에

5 5, 5 중국·사천 국제다업박람회가 성도에서 개막했다. 류국중 사천성위원회 부서기가 5 중국·사천 국제다업박람회 개막을 선포하고 성도세기성 신국제 컨벤션중심에 위치한 다업박람회 전시관을 참관했다.

이번 다업박람회는 천부의 차맛, 세계를 맛보다 주제로 전시회 면적은 4만평방미터에 달하고 사천명차관, 중국명차관, 국제명차관, 다구문화관 4 기능 전시구를 설치했으며 국내 20여개 (, ) 650여개 브랜드 기업과 인도, 스리랑카, 한국, 일본, 베트남, 방글라데시, 태국 11 국가정부에서 기업을 조직하여 참석했다.

다업박람회 기간 천부용아 사천차 지역 브랜드정상포럼과 중국다업 세계설정상포럼 전문 다사활동을 개최하여 사천 차문화 발굴, 사천 브랜드 발전, 사천 차문화 관광 융합발전 추진 화제를 교류 토론했다. 중국·사천 국제 다업박람회는 이미 성공적으로 4 개최했으며, 지역 브랜드 구축, 기업 브랜드 업그레이드, 산업기지 발전, 제품품질 향상 면에서 적극적인 작용을 발휘했다. 황염용 사천성 인민대표대회 상임위원회 부주임, 취무스하 부성장, 진방 사천성 정치협상회의 부주석이 개막식에 참석하고 전시관을 참관했다. (5 6 사천일보 장입동 장욱희)

 

5 중국(서부)첨단기술산업과 금융자본 연결 추진회 개막

5 18, 과학기술 금융의 깊은 융합, 혁신창업 전면 추진 주제로 5 중국(서부)첨단기술산업과 금융자본 연결 추진회가 성도에서 개막했다. 진창지 전국인민대표대회 상임위원회 부위원장, 중국민주건국회 중앙주석이 개막식에 참석하고 축사를 했다. 왕동명 사천성위원회 서기가 개막식에 참석하고, 윤력 사천성위원회 부서기, 성장이 개막식에 참석하여 축사를 했으며, 류국중 사천성위원회 부서기가 개막식을 진행을 보았다.

이번에 404 프로젝트를 체결했으며 계약금액은 193억위안에 달한다. 계약을 체결한 프로젝트 수량과 금액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4040 계약 프로젝트 주식투자 프로젝트는 116개이고 금액은 38.76억위안; 은행대출 프로젝트는 247개이고 금액은 130.39억위안; 은행여신 프로젝트는 24개이고, 금액은 13.71억위안; 과학기술 보험 프로젝트는 4, 금액은 8.34억위안; 과학기술 담보 프로젝트는 13가지, 금액 1.8억위안이

현장 체약식에서 사천성 과학기술청과 중국은행 사천성 지점, 절상은행 성도 지점은 과학기술 금융 협력협의를 체결했다; 사천대학 국가생물의학 재료공정기술연구중심, 사천대학 화서병원은 미국디노바의료그룹과 생물의학재료 성과전환협의를 체결했다. 40여개 투자금융기구와 기업대표가 프로젝트 협력협의를 체결했다.

지난 4 중국(서부)첨단기술산업과 금융자본 연결 추진회는 사천지역 과학기술형 기업의 510가지 투자, 융자 프로젝트를 성사했으며 융자금액은 388억위안에 달한다. (5 19 사천일보 장람 로위 왕역서)

 

사천 무역촉진


성도 2016 중국 자동차 창업투자대회 성황리에

상해, 심천, 북경 3 도시 예선을 거쳐 2016 중국 자동차 창업투자대회가 마지막 시합을 맞이했으며, 5 5 2016 사천성 자동차 산업 청년 혁신창업대회 결승전 2016 중국 자동차 창업투자대회 예선 사천대학 금성학원에서 열렸다. 려부용 사천성무역촉진회 부회장, 당경천 공청단 사천성위원회 부서기, 류가 사천성 경제와 정보화 위원회 산업정책실 부처장, 주굉량 zhongyi 투자그룹 회장, 손상 DT 캐피탈 투자 책임자가 심사위원으로 이번 활동에 참석했다.

2016 사천성 자동차 산업 청년 혁신창업대회 결승전 2016 성도 국제 자동차 부품 A/S 전시회의 중요한 활동으로 각계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첫번째 선출을 통해 사천성 결승전에 14 자동차 창업 프로젝트가 입선했다. 대회제도에 따라 선수들은 자체적으로 정성껏 준비한 PPT 15 동안의 연설 문답을 통해 간단명료하게 자신의 혁신창업이념을 보여주었으며, 이중 일부 이미 운영에 들어가 수익을 내거나 또는 특허를 신청한 우수 프로젝트가 적지 않았다.

격렬한 경쟁과 심사위원단의 공정, 공평한 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성도 Uni-link 에너지, Bobo 주차, Wache 테크, 자동차 청결넷, 정태 교통차량 빅데이터 플랫폼 이번 대회 상위 5위에 올랐다. 5 우수 프로젝트는 성도지역을 대표하여 5 18 성도세기성 국제회의중심에서 열리는 2016 중국자동차창업투자대회 전국 결승전에 참가하게 된다. 전국 4 예선구역 14 수상 프로젝트가 승부를 다투게 되며 국내 유명 투자자, 창업투자 기금 대표가 대회에 참석하게 된다.

이번 대회는 사천 청년의 혁신창업에 성장할 있는 토지를 제공했으며, 현대 청년의 트렌드, 개성, 창의, 열정을 보여주었으며 동시에 성도 자동차 부품 전시회에 하나의 청년 싱크탱크 고효율적인 교류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창업자가 성도의 개혁혁신 발전 붐에 동참하여 책임과 혁신으로 청년의 보이스 울려퍼지게 하는데 유리하다.

 

사천 경제무역 대표단 핀란드, 스웨덴과 라트비아 방문

대외개방협력전략을 심도깊게 실행하고 일대일로 연선 ·동유럽, 북유럽 우호국가와 사천성 경제무역 협력분야의 상업기회와 잠재력을 발굴하며 사천성위원회, 성정부의 만개 기업 해외진출활동 배치에 호응하기 위하여 핀란드무역협회, 스웨덴-중국무역위원회와 라트비아-중국상업협회의 요청으로 사천성무역촉진회는 경제무역 대표단을 조직하여 2016 4 30-5 9일 핀란드, 스웨덴, 라트비아를 방문하여 경제무역활동을 진행했다.

대표단은 핀란드 방문기간 유우카 사라 핀란드무역협회 상임 부주석을 방문했다. 리강 회장은 사천과 핀란드 양측의 산업구조는 양호한 상호 보완성이 있으므로 연락체제를 건립하여 정보교류를 강화하고 청결에너지, 혁신기술, 에너지 절약 환경보호, 장비제조를 돌파구로 경제무역협력을 진행할 것을 건의했다. 리강 회장은 상대측에서 관련 기업을 조직하여 사천 서부박람회 본회에서 주최한 스마트 도시 박람회 자동차 부품 전시회 참석할 것을 초청했다.

리강 회장은 각각 트로 뉴미라 핀란드 투자국 책임자, 진사정 핀란드 수출국 중국사무 책임자와 양측 미래 협력방에 관하여 회담을 진행했다.

핀란드 투자환경을 더욱 파악하기 위하여 대표단은 중국 유명기업 중관촌 소포트웨어원 핀란드 대표처 방문하고 주재제 대표처 책임자와 깊은 교류를 진행했다. 리강 회장은 핀란드 과학기술 창업자 대회 사천에 도입하여 양측의 첨단기술 기업의 상호교류를 촉진할 것을 건의했다.

대표단은 핀란드 중국대사관과 핀란드 중국대사관 경제상무 참사실을 방문하여 담흔 대사관 책임자, 교수무 경제상무 참사실 참사관과 교류를 진행했다. 리강 회장은 대사관과 비즈니스실의 협조하에 사천성 기업을 도와 핀란드에서 무역, 투자를 진행하여 북유럽 시장을 개발할 것을 희망했다.

리강 회장은 대표단을 거느리고 엘리자베스 스웨덴-중국무역위원회 비서장을 방문했다. 양측은 공상협회의 우세를 발휘하여 정보교류를 강화하고 특히 양측은 무역, 시장, 투자, 포럼, 전시회 면에서의 소통을 강화하여 기업에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동의했다.

대표단은 스웨덴 방문기간 스웨덴 중국대사관 경제상무참사실을 방문하였으며, 리강 회장은 한효동 상무 참사관과 교류를 진행했다. 리강 회장은 혁신기술, 문화교육, 전자정보, 식품음료 면에서의 협력을 강화하고 더욱 많은 스웨덴 기업이 사천에서 상업기회를 도모하는 것을 격려할 것을 건의했다.

대표단은 라트비아 방문기간 라트비아-중국상업협회를 방문하고 아티스 캠파스 회장과 회담을 진행했다. 리강 회장은 라트비아측이 사천에 사무소를 개설하여 양측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건의했으며, 본회는 라트비아측의 사천 진출에 지지를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아티스 캠파스 회장은 라트비아 기업을 적극 조직하여 사천시장을 개척하며 협력 잠재력을 발굴할 것이라 밝혔다.

장기간 효력이 있는 협력체제를 건립하기 위하여 대표단 일행은 라트비아 공상회를 방문하고 로스토프스키 아이가르스 이사회 주석 고위층과 회담을 진행했다. 리강 회장은 로스토프스키 앙가르스 라트비아 공상회 주석대표와 양측 협회를 대표하여 협력 비망록을 체결했다.

회견이 끝난 리강 회장 일행은 라트비아 중국대사관 경제상무참사실을 방문하고 리강 회장이 류소군 참사관과 교류를 진행했다. 교류 리강 회장은 대사관측에서 현지 기업이 사천의 전시회에 참가하도록 격려할 것을 희망했으며 이번 라트비아 방문을 계기로 라트비아 상협회 기구와 연계를 건립하여 상호 요해를 증진하고 기업 교류를 촉진할 것을 희망했다.

라트비아 방문기간, 대표단은 현지 유명 식품제조기업 Ramkalni 방문하여 빅토르 사장과 쌍무협력에 관하여 교류를 진행했다.

대표단은 핀란드, 스웨덴과 라트비아 3 공상회와 관련 기구를 방문 상담을 진행하여 3 공상기구와의 연락망을 완비했으며 동시에 처음으로 3 중국대사관 경제사무 참사실과 업무연계를 건립하여 사천성과 발트해 국가와의 협력 약점을 보완함으로써 사천성 기업이 북유럽과 스칸디나비아 반도에서 시장개척 상업기회를 찾는데 좋은 협력기초를 마련했다.

 

2016 중국 자동차 창업투자대회 결승전 성황리에

2016 중국 자동차 창업투자대회(이하 자동차 창업투자대회로 약칭)결승전이 5 18 성도세기성 신국제 컨벤션중심에서 열렸다. 저체신 시나 부사장, 조혁 Autolab 자동차 실험실 창시인, 리건 Renrenche + 투자인 유명 인사가 결승전에서 멋진 연설을 하였다.

이번 자동차 창업투자대회는 2016 성도 국제 자동차 부품 A/S 전시회(이하 자동차 부품 전시회로 약칭) 주제활동 중의 하나로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 자동차 업계 분회에서 주최하고 시나 자동차, 중국국제무역촉진회 사천성위원회에서 주관하고, 중국공청단 사천성위원회에서 후원했다. 대회 제도는 예선과 결승전 두개 부분으로 나뉘우고 예선은 각각 북경, 상해, 광주, 성도 네곳에서 순회 개최하고 결승전은 성도에서 열린다.

결승전에서 전국 예선에서 선발된 14 우수한 프로젝트들이 각각 로드쇼를 진행했다. bimawen.com, dashibaoyang 자동차 후시장 전자상거래 플랫폼, shikongsuo-lei 스마트 자동차, 성도 uni-link 에너지 개발 미형 통용 컴퓨터 모듈 시스템 자주적 연구개발의 자동차 선진적인 새로운 과학기술, 재학 대학생 창의팀, 운영 연구개발 경험이 풍부한 사회창업조합, 이론과 실천 결합이 밀접한 국내외 학부 교수가 잇달아 참석했다. 북경자동차그룹, hongtai 혁신공간, ether 캐피탈, zhen 기금, hi-coffice 20 유명 투자기구 창시인, 협력파트너로 구성된 전문가 심사위원이 현장에서 평가를 진행하고, youzhong 테크 autoio프로젝트, 차와 프로젝트, windbooster 순전동차 스포츠카 프로젝트가 차례로 1, 2, 3등을 수상했다. 전국 각지에서 벤처기구와 투자기금도 현장에서 견학 평가를 진행하고 의향 프로젝트와 투자연결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프로젝트와 투자 연결의 플랫폼을 구축하고 프로젝트 성과 전환과 실행을 실현했다.

사천 청년의 혁신창업능력을 제고하여 사천 자동차 산업 혁신발전을 촉진하기 위하여 중국공청단 사천성위원회는 5 5 성도 예선과 결합하여 2016 사천성 자동차 산업 청년 혁신창업대회 결승전 개최했다. 성도 uni-link 에너지 개발유한회사에서 개발한 미형 통용 전기 에네지 모듈 시스템은 특허 핵심기술과 우수한 제품설계와 능력경험이 우수한 회사팀에 힘입어 성도 14 프로젝트에서 두각을 나타내 1등을 하여 결승전 진출자격을 취득하였으며 결승전에서 6강에 진입했다.

성도 uni-link 에너지 개발유한회사 대회 참가업체들은 이번 대회가 유명 투자기구를 상대로 직접적인 전시와 교류를 진해할 있는 얻기 힘든 기회를 제공하여 혁신창업의 능력과 수준을 제고했을 뿐만아니라 더욱이 직접투자의 기회를 얻어 자동차 혁신 과학기술 성과전환에 적극적인 추진작용을 일으켰다고 입을 모았다.

Tusstar, DT 캐피탈, zhongyi 투자 창업투자회사는 창업투자대회는 투자의 부광이라며 이중에서 잠재력이 있고 고성장 회사 프로젝트를 찾아 포장과 개발을 진행하여 중소 창업자들이 직면한 융자, 제품, 운영, 공모 실제 어려움을 해결하고 그들의 적극성을 불러일으켜 자동차 산업의 혁신창업에 동력과 지원을 제공하여 공동으로 사천 자동차 산업의 혁신발전을 촉진하기를 희망했다.

 

 

2016 중국 자동차 창업투자 정상회의 중국 사천 자동차산업 투자협력대회

2016 5 18-19, 중국 자동차 창업투자 정상회의 중국(사천)자동차 산업 투자협력대회가 성도에서 열렸다. 이번 활동은 신에너지 포커스, 새로운 발전 공모 주제로 사천성인민정부,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에서 주최하고 시나자동차, 사천성투자촉진국, 사천성 경제와 정보화 위원회, 사천성무역촉진회에서 공동으로 주관하며 프랭크퍼트 전시(상해)유한회사가 특별 지원업체이다.

이번 활동은 내용이 풍부하다. 회의 , 왕동명 사천성위원회 서기는 축연풍 동풍자동차회사 회장, 리서복 길리홀딩스그룹 회장을 접견했다. 윤력 사천성위원회 부서기, 성장은 윤동약 체리자동차주식유한회사 회장 사장, 왕형 시틱그룹 사장, 선상쌍 중과초상그룹 회장 사장을 접견했다. 류첩 부회장은 회의 조직기구 관련 업체 책임자, 일부 외자기업과 내자기업 책임자를 접견했다. 활동기간 중국자동차창업투자대회 중국(사천)자동차산업투자협력대회, 사천성 중점 () 자동차산업 설명회 스마트: 스마트 드라이브 사람과 차의 새로운 관계의 형성 촉진, 미래: 자동차 미래의 더욱 많은 가능성 탐구, 신시대: 트렌드 중고차 신시대 원탁포럼 계열활동을 개최했다. 성도시정부와 동풍자동차는 전략적 협력 심화 협의를 체결했다.

5 19 오전에 개최한 중국 자동차 창업투자 정상회의 중국(사천)자동차 산업 투자협력대회에 윤력 사천성위원회 부서기, 성장이 참석 축사를 하고 감림 부성장, 라강 성정부 비서장이 회의에 참석했다. 왕협 중국무역촉진회 자동차 업계 분회 회장, 도홍 시나 수석운영관 연석 총재가 축사를 했다; 진신유 사천성 경제와 정보화 위원회 주임이 사천성 자동차 산업을 소개했다; 채속평 북경자동차그룹유한회사 부사장, 두사개 폭스파겐자동차투자유한회사 부사장, 선상쌍 중과초상그룹 창시인, 회장 총재, 왕경 바이두 부총재, 바이두 기술전략위원회 주석, 무인운전 사업부 사장, 주효동 테슬라 중국지역 사장이 멋진 연설을 했다. 회의는 사천성 자동차 산업 주요 프로젝트 체약식과 2016 성도 국제 자동차 부품 A/S 전시회 개막식을 열었다.

스테파노 버어마 프랭크퍼트전시총회사 글로벌 부총재, 윤동약 체리자동차주식유한회사 회장 사장, 신명기 현대자동차그룹 부사장 사천현대자동차유한회사 사장, 모우식 유명 경제학가 피아트 클라이슬러, 보쉬, 미쉐린 210여개 국내외 유명 업체와 기업 책임자가 19 오전의 대회에 참석했다. 성도, 덕양, 면양, 수녕, 내강, 남충, 광안, 달주, 야안, 미산, 자양 당위원회 또는 정부 책임자, 직속 관련 부문 책임자가 회의에 참석했다.

이번 활동기간, 사천성 중점 ()자동차 산업 설명회 개최했으며, 사천성 경제와 정보화 위원회 책임자가 사천 자동차 산업의 발전상황 관련정책을 소개하고 성도, 면양, 수녕, 내강, 남충, 광안, 미산시 정부 책임자가 현지 자동차 산업 발전상황과 중점원구를 소개했다. 회의 관련 () 귀빈을 조직하여 프로젝트 소재지 실사를 진행했다.

사전 심도깊은 연결과 상담을 거쳐 이번 활동기간 사천과 국내외 투자자는 33개에 달하는 자동차 산업 투자 협력 프로젝트를 체결했으며 관련 투자금액은 379.12억위안에 달한다. 이중 정식 계약 프로젝트 11, 투자금액은 102.62억위안; 기본틀 협의 프로젝트 22, 투자액 276.5억위안에 달한다. 계약 체결 프로젝트는 성도, 반지화, 덕양, 면양, 수녕, 내강, 광안, 달주 8 시에 분포되어 있다.

계약 프로젝트 2차산업 프로젝트 23개이고 투자금액은 153.82억위안; 3차산업 프로젝트는 10개이고, 투자금액은 225.3억위안에 달한다. 이중: 자동차 완성차 제조업 관련 프로젝트 4, 투자금액 36.5억위안; 신에너지 자동차 프로젝트 3, 투자금액 51억위안; 자동차 부품 생산 프로젝트 14, 투자금액 64.72억위안; 자동차 연구개발류 프로젝트 3, 투자금액 3.6억위안; 자동차 산업원 프로젝트 3, 투자금액 19억위안; 자동차 본부 경제 프로젝트 1, 투자금액 130억위안; 자동차 서비스업 프로젝트 5, 투자금액 74.3억위안에 달한다.

강소천양그룹(수녕) 신에너지 자동차 프로젝트, 갈주패그룹(면양) 자동차 산업원 건설 프로젝트, 중경성대케이블유한회사(광안) 자동차, 오토바이 부품, 자동차 전자제품 생산 프로젝트 8 프로젝트가 19 오전 대회 현장에서 집중 체약을 진행했다.

 

2016 성도 자동차 부품 전시회(CAPAS) 성황리에

중국무역촉진위원회 자동차업계 분회, 프랭크퍼트전시(상해)유한회사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 사천성위원회에서 공동으로 주최한 2016 성도 국제 자동차 부품 A/S 전시회 19 성도세기성 신국제 컨벤션중심에 개막했다. 35,000평방미터 전시장 대량의 구매기회가 집결되어 업계간 정보교류를 추진했다.

지난 3년간 전시회는 안정적인 발전세를 유지했다. 이번 CAPAS전시회는 세계 728 전시업체를 집결했으며 지난 전시회보다 9% 증가했다. 3 일정으로 열리는 전시회는 3 전시장을 사용하며, 세계 각지 16,000 이상의 전문 관람객이 현장을 방문하게 되고 2015 데이터보다 20% 증가했다.

근년래 사천성의 산업발전은 거대한 활력을 보였으며 이중 자동차 시장의 성장 잠재력은 유달리 이목을 끌었다. 대량의 제조기업은 이미 이곳에 공장을 건설하고 생산능력이 지속적으로 가속 상승했다. 이러한 배경하에 나타난 CAPAS 전시회는 산업 발전태세를 틀어쥐고 전시회 참가 기업과 바이어가 시장격류 중에서 입지를 굳힐 있도록 튼튼한 다리를 구축했다.

참가기업 수량이 해마다 늘어나고 있으며, 2016 전시회는 수많은 업계 유명 브랜드를 유치했다. 올해의 참가기업은 10 부동한 국가 지역에서 왔으며 이중 처음으로 참가한 인도네시아와 이탈리아, 재차 참가한 독일, 한국, 캐나다, 미국, 일본, 중국, 중국 대만 중국 홍콩을 포함한다.

일대일로 전략의 심도깊은 추진은 중국 서부, 중부 동부지역을 연결하여 상업통로가 진일보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대륙을 관통했으며 상용차 산업의 빠른 발전을 현저하게 추진했다. 이번 CAPAS 전시회는 상용차 전문코너 통해 산업의 발전상태를 집중시켜 더욱 많은 업무연계를 건립하고 잠재적 상업기회를 발굴할 것이다.

이번 CAPAS 전시회에 세계각지 16,000 전문 관람객이 방문하여 제조에서부터 후시장 서비스의 전체 자동차 산업체인 중의 혁신기술 제품을 집중 구매할 것이다. 수많은 해외 바이어 예하면 말레이시아 토이기 지의 바이어도 단체로 참관 시찰을 진행한다. 이외 많은 국내 참관단도 현장에서 서남 자동차 산업의 발전추세 시장 잠재력을 탐색한다.

이번 전시회의 동기활동 수량은 17회에 달하며 풍부한 업계 화제는 자동차 부품, 용품 개장과 보수 3 기본 제품분야를 망라한다. 사천 제조 자가용 관광 주제 계열활동, CAPAS 2016 심포지엄: 자동차 부품 스마트 제조, CAPAS 2016 자동차 개장 문화절, 2016 중국 자동차 창업투자 정상회의 중국(사천)자동차 산업 투자협력대회, 2016 중국 자동차 창업대회 일련의 고품질 업계 포럼 교류는 전시회를 방문한 많은 기업과 관람객에게 더욱 멋진 참관을 제공할 것이다


Copyright©2015 www.ccpit-sichuan.org Registration Number: 150425518

All rights reserved. The content (including but not limited to text, photo, multimedia information, etc) published in this site belongs to www.ccpit-sichuan.org

Without written authorization from www.ccpit-sichuan.org, such content shall not be republished or used in any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