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04 29 Monday     
Current Position:Home> 사천경제무역전자월간 > 사천경제무역전자월간

News Center

사천경제무역전자월간

사천경제무역 전자월간지 2016년 10월호

Source:Release Time:2016-11-16

사천경제무역 전자월간지

201610월호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 사천성위원회 주최

목  차

 

거시적 경제

-1-8, 사천성경제안정하게성장, 여러지표전국평균수준보다높아

-사천성생태관광 1-3분기소득 15% 증가

대외무역

-성도국제(지역) 항로 98갈래로증가

-제2회외교관의여름활동성도서개최

-중국-유럽열차남부선로개통, 성도-이스탄불열차첫발차

주요공사

-사천-서장철도가장어려운구간예비타당성연구이번달완성, 2018년착공예정

산업정보

-사천성과학기술협동혁신촉진회설립

-서부지리정보과학기술산업원성도서오픈

-성도천부신구사모기금업협회설립

컨벤션 경제

-2016 1회사천국제전자상거래박람회개막

-2016 중국(사천)전자상거래발전정상회의개막

-2016 성도신금융정상포럼성도서개최

-제4회중국-중앙아시아협력포럼성도서개최

-구미동창회제5회연례회의및해외귀국자혁신창업(성도) 정상회의개막

사천무역촉진

-사천성무역촉진회호주빅토리아주정부관련기구와다자간협력협의서체결

-려부용부회장사천경제무역대표단을거느리고독일, 체코, 이탈리아를방문하여경제무역활동진행

-사천성무역촉진회인민폐국제화및외환위험회피강습회개최

-려부용부회장로마박람국주석일행접견

-사천성무역촉진회태국, 싱가폴과말레이시아에서경제무역활동진행

-사천성무역촉진회기업을조직하여케냐,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경제무역활동진행

 

거시적경제

 

1-8, 사천성경제안정하게성장,

여러지표전국평균수준보다높아

1-8, 사천성규모이상공업부가가치는기존대비 7.9% 성장율을기록했으며, 1-7월보다 0.1p포인트상승하고, 전국평균수준보다 1.9p포인트높다. 8, 규모이상공업부가가치는기존대비 8.7% 성장율을기록하고, 전국평균수준보다 2.4p포인트높으며, 올해들어월간성장율의새로운최고치를기록했다.

기업효익도다소개선되었다. 1-7, 사천성규모이상공업기업의이윤은누계로 1228.1억위안을실현했으며, 기존대비 7.2% 성장율을기록했다. 이중, 7월에 172.6억위안을실현하고기존대비 33.4% 성장율을기록했으며, 6월보다 21.2p포인트높고, 올해들어월간이윤성장율최고점이다. 수평적으로볼때, 사천성공업이윤의누계성장율은전국평균수준보다 0.3p포인트높다. 이는사천성공업이윤성장율이 2015 7월부터 13개월만에재차전국평균수준이상으로상승한셈이다.

공업기업의이윤이개선된것은주로가격반등과정부지원에서비롯되었다. “프로젝트년”에서사천성투자는비교적빠른성장세를유지했다. 1-8, 사천성전사회고정자산투자는 19225.9억위안이며기존대비 11.6% 성장율을기록했다. 이중, 고정자산투자(농가불포함) 18591.44억위안으로 12.1% 성장율을기록했으며, 전국평균수준보다 4.0p포인트높다.

1-8, 사천성추가건설프로젝트는한해투자의 68.6%를완성했으며지난해동기보다 2p포인트빠르며, 새로착공한사천성중점프로젝트는 113개이고착공율은 57.4%에달한다. 중개의학, 고해발우주선관측소국가중대과학기술인프라등대량의프로젝트사전업무가획기적인발전을이루었으며, 사천성이합리적이고효과적인투자를확대하는데튼튼한기초를마련하고, 고정자산투자가 12.1% 성장하도록유력하게이끌었으며, 이는전국평균수준보다 4p포인트높다.

1-8, 사회소비품소매총액은 9829.2억위안으로기존대비 11.5% 성장율을기록했으며, 전국평균수준보다 1.2p포인트높다. 이중 8월사회소비품소매총액성장율이 7월보다 0.1p포인트반등했다. (9 28일사천일보동세매)

 

사천성생태관광 1-3분기소득 15% 증가

올해 1-3분기, 사천성생태관광은누계로연 1.9억명에달하는관광객을접대하고, 직접적소득은 585.5억위안으로기존대비 15p포인트성장하였으며최근 3년동안가장높다.

생태관광의 4대지주가운데농촌생태관광은여전히 1위를차지하며, 1-9, 1.4억명에달하는관광객을접대하고, 직접적소득은 415.3억위안이상에달한다. 다음은자연보호구역생태관광으로총소득은 91.8억위안이다. 삼림공원과습지공원관광직접적소득은각각 55억위안과 23.4억위안이다. (10 18일사천일보왕성동)

 

 

대외무역

 

성도국제(지역) 항로 98갈래로증가

9 25일오후, 22회세계항로발전대회에서성도시정부, 사천성공항그룹과 6개중외항공사가협력협의를체결하고 8갈래정기직행국제항로와전세기운항에서정기운항으로전환하는직행국제항로 1갈래를새로개통한다. 이로성도국제(지역)항로는 98갈래로증가했으며개방적인사천이더욱국제화되었다.

왕동명(王东明) 사천성위원회서기, 윤력(尹力) 사천성위원회부서기겸성장, 22회세계항로발전대회주최측, 시몬포스터UBM그룹 CEO가체약식에참석했다. 양홍파(杨洪波) 부성장이새로개통한항로관련상황을소개했다.

체약식에서성도시정부, 사천성공항그룹은중국국제항공회사와“성도-시드니정기직행항로개통협력협의”를체결했다; 해남항공회사와“성도-뉴욕정기직행항로협력협의”, “성도-로스앤젤래스정기직행항로협력협의”를체결했다; 북경수도항공회사와“성도-마드리드정기직행항로개통협력협의”를체결했다; 에티오피아항공사와“성도-아디스아바바정기직행항로새로개통협력비망록”을체결했다; 사천항공그룹회사와“성도-두바이정기직행항로개통협력협의”, 성도-모스크바직행항로전세기운항에서정기운항전환협렵협의”, “성도-오클랜드정기직행항로협력비망록”을체결했다. (9 26일사천일보장군방왕미령)

  

 

주요공사

 

사천-서장철도가장어려운구간예비타당성연구이번달완성, 2018년착공예정

사천-서장철도강정(康定)(신도교)에서임지(林芝)까지의예비타당성연구성과가이번달에완성된다. 이구간선로는사천-서장철도전선의가장마지막구간이고, 가장길고가장어려운구간이기도하며, 이미국가발전개혁위원회 2018년착공계획에편성되었으며, 공사기간은약 7 6개월이다.

사천-서장철도는국가중점건설프로젝트이다. 선로는사천성성도시에서시작하여야안, 강정을거쳐강탁진에서금사강을가로지나서장자치구에진입한후창도, 임지, 산남을거쳐종점납살시에도착한다. 전선운영길이는 1838킬로미터이며, 새로건설하는간선길이는 1738킬로미터이고, 공정투자예산액은약 2166억위안이다; 설계시속은 200킬로미터이고, 일부구간의주행속도는 160킬로미터로제한한다. 준공후성도에서납살까지기차로기존의 3일박에서 13시간정도로단축된다; 서장을장강경제벨트에연결하여중국이남아시아로통하는편리한육로통로를형성하게된다.

사천-서장철도는구간별건설을진행하며, 성도-야안구간은 2014년에착공에들어갔다; 납살-임지구간은 2015 6월에착공에들어갔다; 야안-강정(신도교) 구간은 2016 1월에타탕성연구보고편성을완성했다. (10 16일사천일보왕미령)

 

 

산업정보

 

사천성과학기술협동혁신촉진회설립

지난해부터, 중국과학원과중국기술원원사여러명과사천성유명고교, 과학연구기관, 기업과서비스기구에서사천성과학기술협동혁신촉진회의설립을공동으로추진하여정부, 기업, 대학교와전문학교, 과학연구와서비스기구를폭넓게집결하고, 과학기술혁신자원을통합하여“정부, 기업, 학교, 연구, 운용”이융합된신형의일체화공공서비스플랫폼을구축했다.

현재해특(海特)그룹, 금성(金星)그룹등 99개상장회사와선두기업및 29연구소, 기남대학등과학연구기관의 20명전문가, 학자가첫번째정식회원이되었다. 기업회원의경영범위는 7대전략적신흥산업을망라했다. 다음단계, 촉진회는전문가팀을조직하여덕양(德阳), 수녕(遂宁), 야안(雅安) 등지역의시, 주과학기술혁신프로젝트에참여하여플랫폼의서비스커버범위를확대할계획이다.

석벽(石碧) 전국정치협상회의상무위원이며중국공정원원사가설립대회에서 1기회장으로당선되었다. (10 3일사천일보곽정문이용준)

 

서부지리정보과학기술산업원성도서오픈

서부지리정보과학기술산업원이최근성도서오픈했으며, 산업원 2기가착공에들어갔다.

산업원은기업육성플랫폼을통해혁신기업을육성하고, 산업발전기금을건립하여산업투자및재정, 세수, 투·융자등정책지원을인도하며, 기업에대한지원강도를확대한다. 산업선택에서산업체인상류의칩제조, 고급기기제조등기업과하류의소프트웨어개발및응용서비스등의관련기업을중점적으로유치한다. 2020년에이르러산업원은사천성전역을커버한 1:10000 기초지리정보데이터, 지리국정조사및모니터링데이터, 위성항법과위치서비스데이터, 항공우주원격탐지영상데이터및다업계, 다분야를융합한지리공간빅데이터와클라우드카운팅체계등을집결하여하늘, 항공, 육지를통합한서부지리공간빅데이터생산패턴을형성할것이다. 원구는생산액 500억위안을창조하고, 관련산업생산액이 3000억위안을초과하도록이끌며, 현지산업업그레이드와도시건설을강력하게조력하여중국지리정보산업의“서부스마트밸리”로건설하는데총력을기울일것이다.

서부지리정보과학기술산업원은사천성측량지리정보국, 성도시금우구정부에서공동으로건설하며, 부지면적은 33여헥타르이고, 건축면적은 70만평방미터에달한다. 프로젝트가가동하여서부터이미근 100개지리정보기업이입주했다. (10 7일사천일보학용)

 

성도천부신구사모기금업협회설립

10 18, 성도천부신흥금융정상회의및사모기금업협회설립대회가성도천부국제기금타운에서열렸다. 회의에서“천부신구사모기금업협회”가정식으로설립되었음을발표했다.

주권기금업은이미성도시금융혁신발전의중요한역량이되었다. 현재성도시가중국증권투자지금업협회에등록한각종주권기금관리회사및기금이 635개이고기금규모는 378억위안정도이며, 성도 A주식상장회사총수와신삼판상장기업총수가모두서부 1위이다. (10 19일사천일보오효동)

 

 

컨벤션경제

 

2016 1회사천국제전자상거래박람회개막

9 29, 천부에집결, 세계로통하다를주제로한“2016 1회사천국제전자상거래박람회”가성도국제비즈니스성에서개막했다. 박람회는 21개시와주의농촌전자상거래기업과발전성과를집중적으로전시했으며, 전자상거래온라인과오프라인융합연결플랫폼을구축했다. 장우동(张雨东) 사천성정치협상회의부주석이박람회에참석했다.

사천성업체, 사천성상품이이번박람회의하이라이트가되었다. 노주노교(泸州老窖), 검남춘(剑南春), 중약재천지망, TYFO.COM(天虎云商) 등여러전자상거래유명기업이참가했으며송로, 설국, 오몽(乌蒙)공미, 서장차……47가지사천현지특색제품이현장에서푸짐한한상을차렸다. 전자상거래판매의경로를개통함과동시에소비자들에게편리한구매경로를제공할수있다.

박람회기간, 2회서부온라인상발전정상포럼, 사천성고등교육인터넷+ 산업발전포럼, 사천전자상거래학교·기업협력연결대회, 사천전자상거래인터넷스타대회및전자상거래인축제등전자상거래특별활동도개최했으며, 국내외유명전자상거래기업임원들이참석하여성공경험을나누고, 발전추세를토론하며, 기업이전자상거래를발전하는데계책을내놓았다. (9월 30일사천일보류가)

 

 

2016 중국(사천)전자상거래발전정상회의개막

10 13, “혁신, 융합, 윈윈”을주제로한 2016 중국(사천)전자상거래발전정상회의가면양시에서개막했다. 윤력사천성위원회부서기겸성장이개막식에참석하고축사를했다.

이번전자상거래정상회의는전자상거래투자유치연결상담회, 세계인터넷사천엘리트원탁회의, 전자상거래정상포럼, 전자상거래혁신포럼과국제전자상거래의경쟁과기회포럼등활동을개최한다; 전자상거래박람회를개최하며, 국내외 300여개유명전자상거래플랫폼, 1000여개생산, 상업, 무역유통기업, 10000가지상품이참가한다; 또전자상거래대회를개최하여전자상거래창업을주제로실전시합의방식으로대학생, 창업청년, 기술고수의흥취와잠재력을불러일으켰다.

3일회의기간, 전자상거래거두, 업계리더들이한차례열렬한토론과교전을벌였으며, 새로운형세하에전통산업과전자상거래의돌파의길을모색했다. 동시에전자상거래정상회의는실질적인협력프로젝트를달성했으며, 51개전자상거래프로젝트가계약을체결하였고, 총금액은 185억위안으로다시최고치를기록했다.

주최지면양에있어, 1년뒤재차전자상거래전국적정상회의를개최하게된것은더욱깊은의의가있다: 지난번전자상거래정상회의의일부관점은현재는이미업계의현실이되었다; 또한면양이전자상거래를대표로한인터넷경제의빠른성장을증명했다. 현재면양시전자상거래기업은 3000개이상이며, 전문서비스기업이 500여개이고, 2015년면양시전자상거래교역액은 2200억위안을돌파했으며 47% 성장율을기록했다. 올해 1-8, 면양시전자상거래교역액은 1718억위안으로사천성에서 2위에올랐으며, 서부지방도시가운데서앞자리를차지했다. (9 13일사천일보조영미류성)

 

2016 성도신금융정상포럼성도서개최

10 15, 성도시정부에서주최한 2016 성도신금융정상포럼이성도에서열렸으며, 이포럼의주제는“신금융·자산증권화와위험통제”이며, 국가부와위원회, 유명중앙기업, 국내외금융기구, 고교전문가, 기업가와금융가가성도에집결했다. 당일포럼에서성도금융자산거래중심이정식으로출범했다.

당일, 국무원연구실, 중국인민은행연구국, 중국경제연구원, 동제대학, 서남재경대학, 차이나본드신용평가유한회사의 7명중량급귀빈들이주제연설의방식으로어떻게금융시장의건전하고질서있는발전을유지하는기초상에서자산증권화를추진하고, 경제공급측개혁을지지할것인가를나누고, 금융을실체경제서비스의혁신새패러다임으로실현할것인가등을토론했으며, 성도의서부금융중심건설에조언을했다.

성도는서부금융중심의건설을적극추진하고있다. 2015년부터성도는경제증권화 3년행동계획을전면시작하여좋은성과를거두었으며, 상장회사의수량, “신삼판”상장기업수량, 자본시장직접융자액등중요한지표는사상최고성적을올렸다.

2016 9월말까지, 성도전시 A주식상장회사의총수는 66, 신삼판상장기업총수는 181개로모두중서부에서 1위를차지한다. 전시사회융자총량은 7620억위안이며, 이중직접융자규모는 3520억위안이고, 전시경제증권화율은 84.7%에달한다. (10 16일사천일보염천정)

 

4회중국-중앙아시아협력포럼성도서개최

10 18-21, 사천성정부에서주최한제4회중국-중앙아시아협력포럼이성도에서열렸다. 이번포럼은“신형의실크로드패러다임공동창조, 다원화협력플랫폼개척”을주제로, 포럼에참석한 300여명중외귀빈은폭넓은교류를진행하고실질적인협력을촉진하며, “일대일로”건설이더욱높은수준, 더욱넓은공간으로발전하도록추진할것이다.

중국-중앙아시아협력포럼은중국과중앙아시아국가간체제화교류의국가급고급협력플랫폼이며, 2012년에제1회포럼을개최하였으며, 중국과중앙아시아국가가우의를전승하고, 이해를더하며, 협력을확대하는효과적인플랫폼으로성장했다. 중앙아시아 5개국은중국이“일대일로”를실시하는중요한접점국가이며, 이번포럼을통해사천성은상해협력조직플랫폼을충분히이용하여중앙아시아국가와교류협력을확대하고사천성이“일대일로”건설에더욱잘융합되로록추진할것이다. 포럼기간, 사천성과키르기스스탄, 카자흐스탄등국가와정부친선관계, 고교, 의료, 관광등분야에서협력협의를체결했다. (10 18일사천일보류성)

 

구미동창회제5회연례회의및

해외귀국자혁신창업(성도) 정상회의개막

구미동창회·중국유학인원친목회와사천성위원회, 사천성정부에서주최한구미동창회제5회연례회의및해외귀국자혁신창업(성도) 정상회의가 10월 18일오전성도에서열렸다.

개막식후간판수여식, 체약식및주지보고회를열었으며, 회의에참석한귀빈들이지켜보는가운데서구미동창회해외귀국자창업성도학원, 구미동창회유학보국면양기지, 해외귀국자혁신창업천인(사천)쌍류혁신창업서비스중심이성공적으로간판수여식을진행하고, 구미동창회와사천성정부는전략적협력협의를체결하였으며, 21개협력프로젝트가현장에서집중적으로체약을진행했다. 황효경(黄晓庆) 국가“천인계획”전문가이자클라우드마인즈(达闼科技) 회장, 등중한(邓中翰) 중국공정원원사이자구미동창회부회장이고비므크로(vimicro) 수석과학자가각각주지보고를진행했다.

이번회의는“해외귀국자혁신창업·구조전환발전조력”을주제로 4일동안주제포럼, 유학인재과학기술프로젝트연결회및참관시찰등활동을개최했다; 이번회의기간각측대표와사천성관련시(주)는 53개협력프로젝트를체결하였으며총투자규모는 301.6억위안에달한다. 이중, 1차산업프로젝트 3개, 투자액 5.55억위안; 2차산업프로젝트 25개, 투자액 114.05억위안; 3차산업프로젝트 25개, 투자액 182억위안이다. 체약프로젝트중사천우세산업, 전략적신흥산업, 고급성장형산업, 신흥선도형서비스업프로젝트가 33개로체약총수의약 60%를차지한다; 투자액은 137.6억위안으로체약총액의약 50%를차지한다. (10월 19일사천일보장람)

 

 

 

사천무역촉진

 

사천성무역촉진회

호주빅토리아주정부관련기구와다자간협력협의서체결

9 23일오전, 다니엘안드레호주빅토리아주주장대표단일행이사천을방문했다. 사천방문기간일련의중요한회의, 활동을진행했다. 이기간, 리강회장은상회연맹에서빅토리아주주장을위하여개최한상무오찬에참석하고축사를했다. 그는최근몇년간사천과호주의수출입무역이신속하게발전하고 2015년양측수출입무역액은약 9.23억달러에달했다고말했다. 이번주장이빅토리아대표단을거느리고사천을방문하고사천성인민정부와친선협의를체결하는것은양측이전면적이고실질적인협력을진행하는데견실한기초를마련할것이며, 본회는호주와의협력을미래 5년발전계획에포함시킬것이라고밝혔다.

23일오후, 윤력사천성인민정부성장이다니엘안드레빅토리아주주장과“친선관계건립협의서”를체결하고, 본회리강회장이중국사천성과호주빅토리아주친선관계건립및계열협력협의조인식에참석했다.

사천성과호주빅토리아주의친선관계를진일보심화하고, 양측이각분야에서의실질적인협력을추진하기위하여, 사천성관련부문과빅토리아주관련부문은경제무역, 교육, 문화, 위생등여러분야에관한협력협의를체결했다. 본회리강회장은윤력성장과안드레주장이지켜보는가운데서사천성상공업연합회및중국호주상회화서분회와함께빅토리아주상공고용주협회, 호주중국상공업위원회빅토리아분회및호주사천상회와다자간협렵협의를체결했다. 이협의를통해양측상협회단체의교류와상호작용을촉진할뿐만아니라양측기업계의협력깊이와범위를더욱더향상시킬것이다.

 

려부용부회장사천경제무역대표단을거느리고독일, 체코, 이탈리아를방문하여경제무역활동진행

2016 9 12-21, 본회려부용부회장은 12개자동차부품기업으로구성된사천경제무역대표단을거느리고독일에서“2016년프랭크퍼트국제자동차부품및 A/S 전시회”에참석하고독일, 이탈리아에서“2016년중국사천제조와독일공업 4.0 상담회”와“2016년중국(사천)-이탈리아공업프로젝트연결상담회”를열었으며, 목적은사천성자동차부품기업이유럽시장을개척하고무역투자, 인수합병과기술도입을추진하려는데있다. 기간려부용부회장은독일, 이탈리아정부기구와관련상협회를방문하고, 체코에서투자한장홍(长虹) 유럽전기및님부르크체코-중국공업원구를시찰했다.

9 13-17일에개최한“프랭크퍼트국제자동차부품및 A/S 전시회”전시면적은 35만평방미터이며, 76개국가와지역의 4820개기업이전시회에참가했다. 본회는처음으로성내 6개자동차부품기업을조직하여참가하였으며, 부스면적은 60평방미터이다. 전람기간, 210명전문바이어를접대하고독일, 영국, 오스트리아, 미국, 포르투갈등국가의관련기업과기구와협력의향을달성하였으며, 현장거래와달성한의향성협의금액은 36.5만유로화이다. 이외, 려부용부회장은홍석국(洪锡国)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주독일대표수석대표를방문하여관련업무진행에관하여교류를진행했다.

9 14일“2016년중국사천제조와독일공업 4.0 상담회”가뮌헨시독일상공대회슈바벤분회에서열렸으며, 린트너박사슈바벤분회부회장이축사를하고, 려부용부회장이사천산업의발전상황, 협력중점분야를소개했다. 독일기계제조, 자동차부품등업계의 37개기업대표가대표단과상담을진행했다. 우위희(于伟议) 중국주뮌헨총영사관영사, 고양(高洋) 상무영사가회의에참석했다.

2016년중국(사천)-이탈리아공업프로젝트연결상담회 9 19일이탈리아밀란노시롬바르디아주정부청사에서열렸으며, 클라우디아텐자롬바르디아주에너지환경지속발전부부장이축사를하고, 다비데차팔리니이탈리아중의원비서처비서이며중의원의원이고롬바르디아주중국교류학회명예회장, 제무페이눠마니티누(杰姆佩洛·玛斯提努)롬바르디아주자동차공업협회주석, 프란시스코바테토니롬바르디아주상공회명예주석이회의에참석하여지역경제와산업발전상황을소개하고, 려부용부회장이사천성경제발전과산업상황을소개했다. 24개이탈리아자동차부품기업과사천성 12개기업은각각기업상황과협력의향을소개하고상담을진행했다. 이중, Bohong(波鸿)그룹이이탈리아EVOLUT사와로봇자동화를주조와기계가공의전체해결방안에응용할데관한전략적협력의향을달성하고, Bohong그룹세계 14개회사의스마트제조프로젝트에기술지원을제공하기로했다.

기간, 다비데차팔리니이탈리아중의원비서처비서, 중의원의원, 롬바르디아주중국교류학회명예회장과프란시스코바테토니롬바르디아주상공회명예주석이려부용부회장일행을접견하고자동차부품산업쌍방향투자와기술협력, 레몬심가공프로젝트도입에관하여이탈리아측과초보적인협력의향을달성하고, 가까운시기이탈리아측은사천자양등지를방문하여실질적협력에관한고찰및상담을진행하기로했다.

9 20일려부용부회장은장강(张刚)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주이탈리아대표처수석대표의배동하에나투와니(拉图瓦尼)이탈리아참의원과이탈리아집정당부주석, 의원, 프란시스코이탈리아국가텔레비전방송국부국장, 이탈리아뉴스연맹주석과필립이탈리아로마박람국주석보조관과자동차부품산업, 농업과전시회분야의협력에관하여좌담회를가졌다. 나투와니의원은중국일대일로건설과용구쾌속철도의개통및곧개통하게될항주-이탈리아의중구열차에매우큰관심을갖고있으며, 중국과이탈리아의경제무역협력을강화할의향이매우강하고, 중국및사천과무역투자와기술협력을진일보밀접히할것을희망했다. 동시에아르만도이탈리아로마박람국주석의주최하에이탈리아기업과중국사천기업은교류회를진행했다. 이탈리아 7개기업이각각농업기계, 물처리기술, 농산품가공과식품등을소개했다.

아르만도이탈리아로마박람국주석은 9 27일본회를방문하여사천과이탈리아경제무역협력플랫폼을진일보확대할데관하여토론을하게된다; 동시에장강(张刚)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주이탈리아대표처수석대표는 11월에이탈리아정부와기업대표단을조직하여사천을방문하고사천기계제조, 농산품심가공과관광산업등을중점적으로고찰한다.

프랭크퍼트컨벤션(상해)유한회사는사천일보등 5개국내매체를초청하여프랭크퍼트자동차부품전에참가하여선전을진행하며, 사천일보는서남지역에서유일한대표로전과정에참여하여사천전시단의상황을보도했다.

 

사천성무역촉진회인민폐국제화및외환위험회피강습회개최

2016 9 21일오후, 본회는성도에서인민폐국제화및외환위험회피전문교육을개최하고 70여개기업, 기구및시와주무역촉진회대표가참석했다.

수강귀빈인양해양(杨海洋) 서남재경대학경제학교수가배경, 좋은점과나쁜점, 발전과정, 기업이직면한기회와도전 4개부분에관하여이해하기쉬운실례를결합하여인민폐국제화에대하여생동한설명을했다. 그는기업이인민폐국제화기회를잡아경제학지식을잘학습및운용하고, 효과적으로대외무역경영위험을회피하며, 합리적으로자금을보유하고, 더욱많고더욱큰가치를창조할것을건의했다.

수강귀빈인종교립(宗校立) 중국첫외환위험전문상담기구성도교립상무정보상담유한책임회사총재가대외무역수출입기업의외환결제실전사례에관하여깊은분석을진행했다. 그는환율위험을소홀히해서는안된다고강조하고, 기업에몇가지효과적으로위험을회피하는방법을제공했으며, 각각실례와결합하여상세하게분석을진행했다.

강습회는예상했던효과를거두었다. 각대표는회의후강습회의개최는시기적절했으며, 기업이현재대외발전가운데서부딪힌문제를해결하는데다소도움이되었고, 향후무역촉진회에서개최하는각종활동에적극참가할것이라밝혔다.

 

려부용부회장로마박람국주석일행접견

2016 9 27, 려부용부회장은아만로드로마박람국주석일행 2명을접견했다.

려부용부회장은우선사천성의경제무역발전상황, 사천-이탈리아경제무역협력상황과본회에서개최하는성도국제자동차부품및 A/S 전시회와중국(성도)스마트산업국제박람회등활동을소개했다. 아만로드주석은박람국이스마트농업, 자동차설계, 전력설비, 미식등분야에서의활동을소개하고사천기업과의협력을강화할것을희망했다.

려부용부회장과아만로드주석은이탈리아로마박람국의스마트농업테마활동과슈퍼자동차전시및성도스마트박람회간상호협력등사항에대하여깊은토론을진행하고, 양측은협력비망록을체결할것을달성했다.

 

사천성무역촉진회태국, 싱가폴과말레이시아에서

경제무역활동진행

2016 9 20-29, 본회는 8개기업으로구성된경제무역대표단을거느리고태국2016 (태국) 중국브랜드상품전시회에참가했으며, 같은시기4회중국사천상품(아시안)전시회및경제무역상담회를열고, 태국나콘랏차시마주, 싱가폴에서2016 중국(사천)-태국(나콘랏차시마주) 기업연결상담회2016 중국(사천)-싱가폴경제무역협력좌담회를열었다. 방문기간, 대표단은태국, 말레이시아와싱가폴관련정부기구와상협회조직을방문하고천태공업원(素拿拉利工业区)을시찰했다.

고옥로(古玉鲁) 중국상무부대외무역발전국처장사천전시부스시찰

9 22-24일태국방콕에서개최한2016 (태국) 중국브랜드상품전시회의부스면적은 8000평방미터이상이고, 412개표준부스를설치했으며, 국내여러지역의 312개기업이참가했다. 사천성은전시회에서사천상품전시구역을설치하였으며, 전시면적은 160평방미터이다. 전시기간, 사천상품전시구역은근연 10000명에달하는전문관람객을접대하고, 현장거래와달성한의향성협의금액은 25.3만달러이다. 9 26, 본회와태국나콘랏차시마상회는나콘랏차시마주에서2016 중국(사천)-태국(나콘랏차시마)기업연결상담회를공동으로개최하고, 劳皮伦태국나콘랏차시마주상무부부장이참석하고축사를했으며, 태국나콘랏차시마주의 30여개관련상()회와기업이대표단각기업과연결상담을진행했다.

태국방문기간, 대표단은태국무역원(태국총상회)과태국사천회관을방문했다. 버트태국무역원(태국총상회) 회장이 10월하순에본회를방문하여본회에서개최하는성도자동차부품전성도스마트박람회관한협력사항을진일보협의할예정이다.

말레이시아에서대표단은다뚝림항의(林恒毅) 말레이시아-중국총상회부총회장과온유지(温有志) 말레이시아대외무역촉진중심중국처처장을방문하여 2017년본회의중대활동인성도자동차부품전에관한협력의향을달성하고, 2017년에말레이시아자동차부품산업전문구매단을적극조직하여자동차부품전기간사천을방문하여구매및상담을할것이라밝혔다.

싱가폴에서대표단일행은진한위(陈汉威) 싱가폴상공연합총회주임을방문하고중국(사천)-싱가폴경제무역협력좌담회에공동으로참석했으며, 싱가폴기업대표와좌담, 교류를통해싱가폴무역투자환경과상업기회를진일보파악했다.

 

사천성무역촉진회기업을조직하여

케냐,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경제무역활동진행

2016 10 1-11, 본회는 8개기업을조직하여케냐나이로비에서개최한2016 케냐나이로비국제무역전시회및중국제조전에참석하고, 남아프리카공화국요하네스버그에서2016 중국(사천)-남아프리카공화국경제무역연결상담회를개최했다.

케냐나이로비국제무역전시회는이미성공적으로 19회개최되었으며, 케냐및동부와중부아프리카지역에서규모가가장크고가장영향력이있는대형종합적무역전시회이다. 2016 케냐나이로비국제무역전시회 10 1-10 9일에열렸으며, 기간 80여개국가와지역의근 1000개기업이참석했다. 중국제조전는같은시기에열렸으며총 67개중국기업이참가하고, 전시면적은 1041평방미터이다. 이중, 본회에서조직한 8개사천기업이참가하고총 10개부스를설치하였으며전시면적은 225평방미터이고, 주로사천성농업기계, 생물과학기술, 석유설비와방직화공등제품을전시했다. 전시회기간, 200명에달하는전문바이어를접대하고현장에서 17.5만달러에달하는의향성협의금액을달성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본회와남아프리카공화국중화상공연합회는요하네스버그에서2016 중국(사천)남아프리카공화국경제무역연결상담회를공동으로개최하고, 진예교(陈裔桥) 남아프리카공화국중화상공연합회회장이참석하고연설을하였으며, 남아프리카공화국의투자정책과우세를자세히소개하고, 사천기업이남아프리카공화국에진출할것을격려했으며, 남아프리카공화국은아프리카의거점으로남아프리카공화국시장을진출한것은전체아프리카시장을진출한것과마찬가지라고강조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의 10여개관련기업과대표단각기업은연결상담회를진행했다. 이번교류를통해아프리카의무역투자정책, 환경과상업기회를진일보파악했다.

 

 

Tel: +86-28-68909134

Fax: +86-28-68909130

Email: sichuan@ccpit.org

Address: No.36, Shuxing Street West, Chengdu, Sichuan Province, PRC

© China Council For The Promotion Of International Trade Sichuan Council 版权所有 蜀ICP备05030067号